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

인사말

호서대학교 전기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.

우리 전기공학전공은 1979년 학원 설립 이래 호서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며, 기독교정신에 입각한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전문기술인을 배양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공학과 산업발전 및 산학협력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인간중심 및 사회봉사를 위한 테크노피아(Techno-Utopia)건설을 할 수 있는 중견기술인력 배양이라는 명제 구현을 위해, 국가 산업발전과 국민 복지향상에 봉사할 미래첨단 사회의 신기술인의 배출을 최우선의 목표로 정하고 있습니다.

미래 첨단산업의 빠른 환경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전기공학인은 산업혁명 이후 현재까지의 기존의 전기공학기술을 공부하고 이해함으로써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최첨단 응용기술의 분석과 운영능력에 필요한 정보기술(IT: Information Technology)과 나노기술(NT: Nano Technology)의 응용능력을 갖춘 기술인입니다.

이를 위해 “전기공학의 핵심 기초교육의 강화”, “최첨단 기술 환경변화에 적응능력 및 실험교육의 강화”, “네트워크 응용 및 정보기술을 이용한 관련교육의 강화”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, 사회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인재를 배양할 준비된 학과로 앞서나가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노력의 결과 사회에서 가장 신뢰하는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배출할 수 있었으며 매년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.

이제 전통적인 학문을 포함하여 다가오는 미래첨단산업에 대응하기위한 새로운 분야개척에 우리의 노력이 더욱 요구되고 있는 시점입니다.
교육 및 연구에 관한 우리학과의 모든 유익한 정보가 모아져서 우리대학의 학생 및 교수는 물론 외부에 계신 분들에게도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합시다.

전기공학과 학과장 김성일

top